3쿠션 국제식 대대 파이브앤하프 이거 알고 치면 완전 달라져요.

파이브앤하프 시스템을 적용해서 여러가지 배치를
해결하고 있지만, 항상 3쿠션 지점을 정하고 출발각을 살펴본 다음,

파이브앤하프

1쿠션 지점을 설정해서 보내는 방법으로 치고 계시지 않나요?

오늘 다룰 내용을 접하신다면 이모든 계산을 거의 한번에
끝내는것은 물론이고,

파이브앤하프 시스템 기반으로 더 다양한 득점 방법을 찾을수 있을거에요.

바로 가볼까요?

파이브앤하프 전체 라인의 필요성


결론부터 말씀드리고 시작하자면, 2쿠션 지점!!
파이브앤하프 시스템을 적용해서 득점을 시도할 때
2쿠션 지점이 어디인지 혹시 생각하거나 계산하고 치신적 있으신가요?

이제는 익숙한 파이브앤하프 각각의 숫자 입니다.

검정=출발값
빨강=도착값
초록=1쿠션값 이죠.

근데 잘 보면 2쿠션 값은 사실 계산할 필요도 없고, 잘 살펴보고 치지 않잖아요?

하지만 여기에 비밀이 있어요. 2쿠션 지점을 알고 있으면 여러모로 유리한 점이 많답니다.

(실제 50출발 30으로 보내면 20으로 도착한다
는 사실은 알고 있지만 2쿠션 어디 맞는지는 잘 생각 안하게 됩니다.)

파이브앤하프 2쿠션 지점?


그렇다면 왜 2쿠션지점을 알아야 하는것일까요?

예를 들어볼까요?

자~ 수구가 흰공일 때 이런 배치들을 만났다고 생각해 봐요.

매우 피곤해요 마땅히 칠공도 없고 바운딩 치자니 수구가 쿠션에 붙어있기도 하고
2적구도 멀어서 막상 치려면 잘 엄두가 나질 않겠네요.

이때 2쿠션을 우리가 정확히 안다면 걸어치기 득점을 노릴 수 있겠죠??

이런 식으로요.

이 외에도 2쿠션 지점을 알고 있으면, 걸어치기 뿐만 아니라 2뱅크 넣어치기, 우산샷 등등
응용할수 있는게 많아지고, 무엇보다 뒤돌리기, 옆돌리기 확율 자체가
비약적으로 높아진다는 사실!!! (사실이거 저만알고 있고 싶었어요….ㅋㅋㅋ)

2쿠션 숫자


서론이 길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2쿠션 라인과 숫자를 알아볼게요.

50 출발 라인이 기준라인이니까 먼저 50출발부터 설명을 드리자면
위 그림처럼 진행이 될거에요.
흰색라인 = 도착20 라인
노란라인 = 도착30 라인
빨강라인 = 도착10 라인

입니다. 이때 2쿠션 지점을 오른쪽 1포인트를 10으로 하고,
1포인트당 10씩 는다고 했을 때, (그림 위에 숫자 써놨어요)

20 도착은 20
30 도착은 13
10 도착은 26

기타 자잘한 소숫점 까지 있겠지만 대략 저숫자만 기억하시면 끝이에요.

자~ 조금만 더 따라와 주세요. 여기서 규칙성이 생기는데,

도착 20 기준으로 이런 기준이 생기죠.

일단 여기까지 오셨고, 이것까지 외우고 아셨다면
거의 다 오셨어요 이제 코너근처에서 수구가 출발하는거라면

거의 정확하게 2쿠션지점을 알고 보낼수 있게 되신거에요.

다음엔 수구가 긴각/짧은각 출발일때 어떻게 변하는지도 알아볼께요.

오늘은 이 내용으로 구장가셔서 어떤것들에 활용할수 있을지 연습한번씩 해보시는거
잊지마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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