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파이브앤하프 시스템을 적용해서 3쿠션을 맞은 이후 4쿠션 지점으로의
연장선 을 알고, 2적구의 위치에 따라서 빠르게 3쿠션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파이프앤하프 시스템에 있어서 설명 드릴내용이 더 디테일 하게 있지만
오늘 내용과 함께 앞선 두개의 내용을 외워두시면 최소한, ‘기준’에 대한 ‘설계’
를 척척 하실 수 있게 될거에요.
꼭 잘 외워두시고 나중에 점점 더 응용해서 발전시켜 나가시면 됩니다.
파이브앤하프 4쿠션라인
앞에서 ‘파이브앤하프 시스템의 숫자’ 와 수구수를 찾고 공식에 따라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그럼이제 조금 더 자세히 들어가서, ‘3쿠션 이후에 진행되는 라인’ 과
적용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릴께요
이제 익숙한 파이브앤하프 시스템의 숫자입니다. 이중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3쿠션 라인만 유심히 봐주세요.
수구가 3쿠션에 맞고나서는(?) 그다음 어디를 향해서 갈까 가 핵심이에요.
아래 그림을 보시죠.
쿠션을 돌아서 3쿠션에 수구가 맞은다음에 4쿠션 라인은 위 그림처럼 움직여요.
단축 코너가 20 1포인트가 30 2포인트는 50 3포인트를 80으로 읽어주시면 돼요.
주의할점은 40같은경우는 1포인트와 2포인트 중간지점이 아니라,
1포인트에서 2포인트 방향으로 약 2/3 지점 떨어진 곳이 40입니다.
4쿠션라인 활용배치
아래와 같이 빨간공이 쿠션과 멀리 떨어져 있는 배치가 있다고 할때
파이브앤하프 시스템 으로 3쿠션 지점을 몇으로 설정하고 쳐야
저 빨간공이 득점이 될까요?
(그림이 작아서 숫자가 잘 안보이시면
그림을 누르셔서 확대 해서 보시고 익혀주세요)
이때 활용되는 것이 4쿠션라인 입니다. 위 그림에 빨간색숫자들 이
3쿠션→4쿠션 라인이잖아요?
그 연장선을 먼저 그어보는거죠.
왼쪽 그림은 3쿠션에서 4쿠션 20 라인 에 걸쳐있으니, 3쿠션 지점을 ’20’ 으로 설정하고,
(50-30=20) 이렇게 치면 되겠죠?
오른쪽 그림은 3쿠션에서 4쿠션 30 라인 에 걸쳐있으니, ’30’ 으로 설정하고 치면 됩니다.
(이건 40-10=30) 이렇게 치면 되겠네요.
이 4쿠션 라인을 알게되면 빨간공이 쿠션에 붙어있지 않고,
저렇게 테이블 중간 어딘가에 둥둥 떠있을 때 당황하지 않고
정확한 라인을 찾아서 시스템 대로 보내주면 아래 영상처럼
득점을 확율 높게 노려볼 수 있을 거에요.
(30라인 연장선에 있는 2적구 득점영상)
꼭 외워 주시구요 다음번엔 파이브하프시스템의 마지막으로,
수구의 위치에 따른 ‘보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구장에서 꼭 연습하셔서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
(다음글 : 출발보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