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쿠션 좁은각 옆돌리기 기준을 잡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쪽 에 몰려있는 좁은각 에서의
옆돌리기 방법에 대해서 배워 보려고 합니다.

파이브앤하프 로 열심히 계산해도 정확한 포인트에 떨어지지 않으면
잘 벗어나는 좁은 각 옆돌리기를

고점자들은 회전 거의 안주고 마진 좋게 탁 탁 맞추는걸 보고
참 부러웠는데요, 이 방법을 알고나서

저도 확율이 좋아지는 경험을 했답니다.

좁은각 옆돌리기 시스템 숫자

일단 좁은 각 이라고 했는데 어떨때 사용하는지 알아볼까요?

좁은각 옆돌리기 구간

이렇게 공들이 한쪽에 옹기종기 모여서 좁은 구간에서

옆돌리기를 쳐야 할 때 사용하는 시스템 입니다.

주로 빨갛게 칠해놓은 구간 안쪽에 모든 공들이 쏠려있을 때
사용하고 저 구간 밖으로 벗어났을 때에는 이동거리가 길기 때문에

파이브앤 하프 시스템이나 다른 시스템들을 사용해 주는게 좋겠죠.

자 시스템 숫자 입니다.

수구는 1칸당 1씩

1포인트는 반칸당 1씩

도착포인트(3쿠션수)는 3분에1당 0.5씩 입니다.

3쿠션수가 중요하니 잘 외워주시고 참고로 저는
3쿠션수는 1칸당 1.5구나 거기서 1/3 당 0.5 움직이면 되는구나
하고 외우고 있습니다.

당점과 적용공식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회전이 많으면
정확한 포인트에 떨어뜨리지 못하면

회전에 의해서 휙~ 지나가 버리는 경우가 많죠

여기서 소개해 드리는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무회전’ 입니다.

그렇지만 완전 상단 무회전의 경우에는 1적구가 쿠션과
가까우면 밀림 효과가 많이 발생해서 부정확해 질수가 있으니,

상단보다는 낮고 중단보다는 높은 당점의 무회전 당점을
주시면 됩니다. (아래 당점 그림 참조)

적용 공식은

수구수 – 1쿠션수 = 3쿠션수

이니, 적용하기 어렵진 않으실 거에요.

적용예시

그럼 이 시스템을 적용해서 득점하는
예시들을 몇개 볼까요?

이런식으로 좁은구간에 공들이 몰려있을때에는

이렇게 쳐 주시면 미세한 두께 실수를 한다고 해도

회전에 의해서 내 공이 휙휙 빠져나가는 일 없이

확율 좋게 득점할 수 있으니,

꼭! 알아 두시길 추천 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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