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뱅크 넣어치기는 1,2적구가 쿠션쪽에 모여있고,
수구가 멀리 떨어져 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하는 득점 방법 입니다.
1적구가 보통 쿠션에 가깝게 있을 때 시도하게 되는데,
물론 감각적으로 각도를 눈에 그린 후 보내는 것도 좋지만
어떤 기준을 갖고 경로를 그리게 되면 항상 좀 더
자신감과 확신을 갖게 되죠.
오늘은 그에대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설명 드린것 같이 투뱅크 넣어치기는 아래 그림처럼
진행되는 득점 방법 이에요.
초심자나 저점자 일때는 경로 자체를 생각 못하거나
저런 득점방법이 있다는 걸 알아도
쉽게 시도하지 못하는 방법이었죠.
하지만 이제 이 기준으로 시도정도는 할 수 있게 되야겠죠?
시스템 숫자는 아래 그림에 표시 했어요.
그리고 대입 공식은
수구수 x 2쿠션수(도착지점) = 1쿠션
입니다.
검정색 | 수구숫자 |
빨간색 | 2쿠션숫자(도착지점) |
초록색 | 1쿠션숫자 |
이 공식을 대입해 본다면 이 글의 재일 처음 보셨던 경로는
내공출발 ‘2’에 / 2쿠션지점이 ‘2’ 이니까
1쿠션 ‘4’ 를 향해서 보내주면 되는거죠.
이 시스템의 적용 당점은
무회전 ’12시 3팁’ 입니다.
스트로크 하실때는 너무 빠르거나 강하게 치면
1쿠션 반발력이 커져 생각보다 더 아랫쪽에 맞게 되거나,
1적구를 맞고 분리가 크게 돼서 원하는 경로로
가지 않을수 있으니 부드럽고 평범하게 쳐주시면 돼요.
(몇번 연습해보시면 그냥 가볍게 쳐주시면 될거에요)
그러면 이런 배치들을 좀 더 정확하게 득점을 노릴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2번째 그림을 예시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어중간한 위치에 있을 때
소숫점까지 계산한다기 보다, 수구 출발이 3.8 정도 되고
2쿠션이 3정도 맞아야 하니까
3×3 =9 (3에서출발할땐 9이고)
4×3 =12 (4에서 출발할땐 12)
9랑 12 사이 어딘가에 맞아야 하는데 수구 숫자가 거의 4쪽에
가까우니 11정도 치면 되겠군~
하고 쳐주시면 크게 무리 없이 득점하실 수 있어요.
자 어떠신가요?
딱히 칠것 없는 배치이기도 하고, 들어가면 멋지기까지한
투뱅크 시스템을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기분좋게 연습하시고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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